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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트 앱의 숨겨진 돈 버는 전략

세종성지 시세표

by 굳폰 세종성지 2024. 6. 23.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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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팅 어플의 수익 모델 혁신은?


데이팅 어플 시장은 50억 달러 이상으로 급부상하여, 전세계 3억 5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어요.
사용자들이 무한 스와이프로 지칠 때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와 AI의 도움으로 다음 세대의 데이팅 어플을 개발 중이에요.
매치 그룹은 틴더, 힌지, 플렌티오브피시 등을 보유하며 다양한 데이팅 서비스로 수익 모델을 다각화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플랫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하지만, 무제한 스와이프나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려면 유료 구독이 필요합니다.

매치성공시 유료고객 잃게 되는 이유는?


회사들은 매치를 맞추는 데 성공하면 유료 고객을 잃을 수 있어요.
때문에 그들은 앱을 사용하는 동안 사용자들로부터 더 많은 돈을 벌고 오래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다수의 데이팅 앱은 수백만 명의 사용자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을 선택의 매듭에 묶어둔다요.
이를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빠른 매칭, 더 많은 노출, 더 많은 연락을 받을 수 있는 기회, 연락처를 처리할 수 있는 도움을 제공하여 수익을 올리고 있어요.
하지만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데이팅 앱에 대한 유료 결제 의향이 지금까지 6분기 연속으로 줄어들어왔다.
일부 사용자, 특히 GenZ 세대는 그들의 데이팅 앱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기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틴더와 힌지의 비즈니스 전략 차이는?


Tinder는 500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며, 작년에는 수익으로 19억 달러를 벌어들였어요.
Tinder는 구독 계층 및 일회성 구매를 통해 사용자로부터 수익을 창출하며, 무제한 좋아요 및 좋아하는 사람 확인 등을 언락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한편 Hinge는 Tinder와 같은해에 만들어졌으며 Match Group에 인수되었어요.
Tinder보다 매년 31%씩 유료 사용자가 증가하며 수익은 3억 9600만 달러라고 해.
Match는 다른 온라인 데이팅 앱들을 인수하여 사용자들이 Tinder에서 다른 Match Group의 속성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이상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유지하고 있어.

Grindr의 비즈니스 전략은?


Grindr은 지리적 위치를 기반으로 한 퀴어 남성을 위한 카주얼 데이트 앱에서 출발, 13백만 이상의 월간 사용자와 2억 6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발전했어요.
많은 앱을 보유하지 않는 기업들은 온라인에서 만난 사람들과 계속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을 택한데, 이 중 하나가 'Grindr'죠.
회사는 사용자가 앱에 머무르도록 유도하기 위해 게이 친화적인 여행 팁 및 건강 정보와 같은 기능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수익모델을 모색하고 있어요.
사용자들이 장기적인 관계에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7년에도 효과적인 프로덕트를 개발해야 한다는 다짐을 했어요.

AI를 활용한 데이팅 어시스턴트 개발 중


온라인 데이팅 기업은 대규모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AI가 상대사와의 소통 내역으로부터 연결과 상관관계를 찾아낼 수 있어요.
Grindr는 Ex-Human과 협력하여 'Grindr Wingman'이라는 디지털 데이팅 어시스턴트를 개발 중이에요.
무즈 앱은 미국교도당원들의 결혼을 돕는데, 결혼 후에도 앱을 계속 사용할 것을 기대하며 사회망 기능을 추가하고 있답니다.
Muzz는 심지어 만난 사람들이 결혼했다고 알린 횟수에 따라 최소 50만 개 결혼을 중재했다고 해요.
데이팅 앱과 사회망이 결합된 Muzz는 이슬람교도들에게 적합하며, 이 앱은 이혼 시 주최자를 허용하고, 여성이 사진을 언제 공개할지를 결정할 수 있는 등 독특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무슬림을 위한 소셜 앱의 변화는?


'많은 어린 사용자들이 더 소셜한 앱에 더 많이 몰리는데, 그것이 그들이 하루 종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이야.
사회적 요소와 데이트 요소가 결합된 앱이 그들에게 좋은 전환점이기 때문이지.
우리는 싱글 무슬림들이 만나는 앱인 'Muzz'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무슬림들이 만나는 앱으로 변모하고 있어.
때로는 사랑을 찾지 않더라도 사람들이 계속해서 앱을 사용하도록 유지하기 위해 Bumble도 친구 관계에 투자하고 있어.
'버불 인크'는 '버불', '버불 친구', '버불 비즈', '바두', '프룻츠', '오피셜'을 소유하며, 매월 4200만 명의 사용자와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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